Business Model
1.
보급형 식물공장 판매
a.
시설부터 하드웨어, 소프트웨어까지 A to Z 제공
•
보급형 식물공장 신축: 5평에서 1200평까지 모듈형 식물공장
•
재배솔루션 제공: 스마트재배시스템+스마트모니터링시스템
b.
B2C & B2B
•
B2C
◦
소자본 창업을 계획 중인 개인
•
B2B
◦
보급형 식물공장은 클러스터 형태로 다수가 모여 있으면 시너지가 발생
▪
수요 매칭이 용이함: 수량 / 종류 / 납품빈도
▪
물류비와 관리비가 절감됨
2.
신선채소 유통
a.
셀러와 도소매 매칭
•
유통솔루션 제공: Pre-Sell(선도거래플랫폼) via 생산량 예측 시스템
b.
중개방식 & 매입방식
•
중개방식: 셀러와 도소매를 중개하고 수수료를 받는다
•
매입방식: 셀러로부터 구매하여 도소매에 판매한다
Business Strategy
1.
사업화 로드맵
a.
성장기반확보(2021-2023년)
i.
솔루션: 생산량 예측모형 구축(2021년)
ii.
소프트웨어: 스마트 재배시스템 개발(2022년)
iii.
하드웨어: 양액기 개발(2022년)
iv.
시설: 모듈화 식물공장 표준모델 구축(2023년)
b.
로컬 인도어팜 클러스터(2024-2027)
i.
8개도, 161개 시군에 622개 보급형 식물공장 구축
ii.
2024년 62동 신축(누적 64동) - 2025년 124동 신축(누적 188동) - 2026년 186동 신축(누적 374동) - 2027년 248동 신축(누적 622동)
iii.
2024년 480톤 - 2025년 1,974톤 - 2026년 5,049톤 - 2027년 9,330톤 유통
c.
글로벌 인도어팜 클러스터(2028-2030)
i.
중동
ii.
동남아시아